김정은 비밀보고서가 폭로하는 북한 인구의 비밀
1,539 0 0
주성하 2020.10.19 14:44

여러분들은 북한 인구가 2500만 명이라고 알고 계시죠. 북한이 공개한 통계는 그렇습니다.그러나 북한은 실은 인구 통계를 지속적으로 조작해 왔습니다. 오늘은 김정은에게 올라가는 비밀 보고서를 인용해 북한 인구의 진실, 인구 조작이 어떻게 이뤄져 왔는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보고서 원문은 제가 보관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내용은 작년에 유튜브로 만들었다가 영상 퀄리티가 만족하지 못해 내렸습니다. 그때는 구독자가 만 명도 안됐을 때고 해당 영상을 3만 명 정도가 봤습니다. 하지만 이 정보는 많은 분들이 알 필요가 있고, 또 지금은 구독자도 많이 늘고 해서 다시 제작해 올립니다.

그때 보셨던 분들이라도 이번 영상은 북한의 확실한 비밀 통계 자료를 제대로 공개하고 내용도 좀 다르기 때문에 다시 보시더라도 새로운 지식을 얻으실 것이라고 봅니다.

이 통계를 어느 분에게 보여드렸더니 이건 완전 퓰리처상 감이라고 하더군요. 그만큼 전문가들에겐 북한의 인구가 매우 큰 관심사이기도 합니다. 북한의 정확한 인구 폭로는 주성하TV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단독보도입니다. 주성하TV는 구독도 좋지만, 끝까지 봐주시면 더욱 감사합니다.

북한에 통계청이란 것이 있는데, 여기 자료는 극비에 속합니다. 인구가 공개되면 세계를 상대로 사기를 칠 수도 없고, 군사력, 지역별 경제활동 인구 등이 다 드러나기 때문에 자유세상과 달리 북한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 과거부터 사회주의권 국가들은 인구가 국력이라는 믿음이 있기 때문에 인구를 부풀려 발표해 왔습니다.

북한도 예외는 아니었는데, 제가 북한이 숨기고 있는 인구 통계를 단독으로 입수했습니다.  북한이 스스로 발표한 가장 최근의 인구자료는 2018년 것인데, 2513만 명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이것은 절대 사실이 아닙니다. 거의 500만 명이 뻥튀기 돼 있습니다. 즉 북한에는 인구의 20%에 해당하는 500만 명의 유령 인구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북한은 유엔의 도움으로 2008년에 인구센서스를 진행했지만, 이건 유엔에서 돈과 기법만 알려주고 조사관은 북한 사람들 쓰기 때문에 조작은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북한처럼 누구나 조직에 의무적으로 소속돼야 하는 강력한 배급제 통제국가가 정확한 인구를 파악 못한다는 것은 말도 안 되는데, 유엔 기법도 물론 배웠겠지만, 이를 계기로 유엔의 돈을 빼먹으려 인구 조사 쇼를 한 측면이 크다고 봅니다.

저희가 입수한 북한 통계청의 비밀자료에 기초해 1980년도부터 정확한 실제 인구와 북한이 해외에 밝힌 가짜인구, 그리고 참고로 해당 연도 한국의 인구를 참고해 표를 만들었습니다. 한번 보시겠습니다.

모든 연도 자료가 있지만 길어서 1980년부터 5년 단위로 표를 만들었습니다. 1980년에 북한 인구는 실제론 1670만 명이었습니다. 그러나 북한은 1730만 명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때 한국 인구는 3812만 명입니다. 이때만 해도 많이 부풀리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1985년부터 본격 부풀립니다. 5년 사이에 무려 269만 명이 늘었다고 발표한 것입니다. 한국은 고작 5년 사이 200만이 늘었는데 말입니다. 그다음부터 쭉 표에서 보시는 그대로인데, 흥미로운 점은 1995년부터 2000년 사이를 주목해 보시면 인구가 늘지 않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직전 5년 동안 100만 명이 늘어나는 추세였는데 스톱이 된 것입니다.

이때가 북한의 고난의 행군 기간이었습니다. 원래대로라면 최소 100만 정도가 늘어야 하는데 스톱이 됐다는 것은 이 기간 약 100만 명의 인구 감소가 있었다는 뜻입니다. 이 인구가 다 굶어죽은 인구일까요. 저는 그렇지는 않다고 봅니다. 이때 대량아사가 시작되면서 여성들이 아이를 낳지 않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정확히는 저도 알 수 없지만, 한 50만 명은 굶어죽고, 50만 명은 아이를 낳지 않아 감소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각에선 북한에서 300만 명이 굶어죽었다고 하지만 저는 이는 확실하게 과장됐다고 봅니다. 저도 북한에서 살았지만 그 정도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300만 명이 굶어죽을 정도면 최소 1000만 명은 못 먹어서 정신 육체적 장애인이 됩니다. 그런데 실제로 그렇진 않았습니다. 북한 독제체제가 나쁘긴 하지만 저는 팩트를 다루는 기자이니 좀 더 공신력 있는 숫자를 제시합니다. 그렇긴 해도 평시에 조그마한 나라에서 50만 명이 굶어죽었다고 해도 이건 상상 못할 지옥인 것입니다.

다시 표를 보시면 북한 인구는 외부에 발표하기론 한번도 줄어든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사실이 아닙니다.

북한 인구는 정확하게 2008년부터 감소세에 들어갑니다. 여성들이 이제는 아이를 낳으려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북한도 고령화에 진입했습니다. 그럼에도 북한은 늘 한국 인구의 절반 수준에 맞추려고 통계를 조작했습니다.

2020년 현재 북한 실제 인구는 2050만 명 미만으로 한국 인구의 40% 정도에 그칩니다. 북한 중앙통계국의 인구 자료를 보면 흥미로운 것이 많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북한의 정확한 병력 규모를 비교적 정확하게 추산할 수 있습니다.

북한 인구는 실제로 점점 줄고 있는데, 한국의 국방백서 속의 북한군 병력은 계속 늘어나 128만 명이나 됩니다. 우리가 60만 명 안 되는데 두 배 넘죠. 이렇게 만들어진 국방백서로 국방부는 북한 전력이 막강하니 계속 예산이 더 필요하답니다.

그러나 북한 인구 통계를 통해 저는 북한군 실제 병력은 많이 쳐주어도 70만 명에 지나지 않는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대한 과학적 근거는 다른 유튜브 영상을 통해 과학적으로 제시할까 합니다.

또 비밀 인구 통계를 보면 재미있는 게 참 많습니다. 가령 북한은 남녀 성비가 95.1이라고 유엔에 보고했지만, 실제는 더 심각합니다. 남성45 대 여성 55입니다. 그럼 여성 열 명은 결혼 못하겠죠. 다행히 탈북한 사람 중에 여성이 많아 북한에 홀아비가 좀 줄어들었겠네요. 이것도 영상 하나 만들려 하는데, 오늘은 인구 이야기이니 여기까지 하려 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